정보공유
봉사 갤러리
9월 12일(금) 어르신 안부콜센터 자원봉사자 간담회 및 1차 보수교육을 진행했습니다.
어르신 안부콜센터는 어르신께 안부전화를 드려 어르신의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활동으로
지난 5년 동안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는 활동입니다.
간담회에서는 안부콜센터 활동 시 주의해야 할 점과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하고
보수교육에서는 '자원봉사자의 품격'이라는 주제로
우리가 지켜야 할 기본적인 태도와 올바른 소통 방법,
그리고 자원봉사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특히 안부 전화 시 마주할 수 있는 여러 상황에서 그동안의 축적된 노-하우를 바탕으로
다양한 의견을 모으며 효과적인 대처 방안을 공유하고
실질적인 사례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는데요,
앞으로도 어르신들께 더욱 든든한 안부콜센터가 되기위해 노력하고자 합니다.